우리 처가 혼수로 해온 13살 먹은 42인치 PDP TV.

TV를 잘 안봐서 그런지? 고장도 안나고 건강 백세 외치고 있다.

속물인 나는... 집에 손님 왔을때 낡고 조그만 저 녀석이 초큼 부끄러웠다.


블랙 프라이데이를 맞아 뭔가 하나 질러야지 찾아보다가 갑자기 훅 들어온 75인치 TV.

직구 TV는 로컬을 변경해야 하는데... 삼성 TV는 로컬 변경이 막혔다는 얘기가 정설로

되어 있길래... 동기놈에게 전화해서 사정해야 하나? 귀찮아 하고 있었는데... 기우였다.


로컬변경과 동등한 상태로 설정하는 방법이 이미 공개되어 있었고

17년 모델에 대해서만 정리가 되어 있길래 18년 모델에 대한 업데이트를 해보겠다.


[준비물]

1. 구형 삼성 리모콘 (IR출력 기능이 있는 스마트 폰 + 마이리모콘 앱 조합도 가능)


[설정 변경 방법]

1. TV  전원을 끈다.

2. 서비스 모드로 들어가는 코드인 "MUTE→1→8→2→전원"을 입력한다.

3. "Option" 으로 들어가 "MRT Option" 선택한다.


4. 노랑색 사각형의 파라미터 3개만 아래 사진과 같이 수정한다.

 1) Language Set을 KOR로 바꾸면 채널 검색이 막힌다. ← 로컬변경이 막혔다는 의미.

 2) Language Set을 전부 선택해보면 예전의 멕시코 설정같은걸 찾을 수도 있으려나?

   - 난 현재의 설정으로도 충분하고 이건 펌웨어의 문제라고 생각해서 안해봤음.

5. 이전 메뉴의 "Production Option"으로 들어가 케이블 변조를 "8VSB"로 변경한다.

6. 전원을 끈 후 경건한 마음으로 '알라후 아크바르'를 3회 외치고 TV 전원을 켠다.

7. WiFi나 LAN을 연결하고 삼성계정을 등록하고 시간 조정, 등의 개인화를 실시한다.

8. 아파트라면 벽에서 나온 동축케이블을 연결하고 채널검색을 한다.

9. 시간이 좀 지나면 TV PLUS 채널이 다운로드 되어 아래처럼 보이기 시작한다.

10. 우리 동네 케이블 방송 CMB가 아주 잘 나온다. (찍고 보니 하필... 채널 A...)


직구 TV 핑계로 IPTV 신청하자는 약장수에게 이 글이 좋은 처방이 되기를 바랍니다.


@181210_That was big enough for a day.